위치기반 SNS ‘씨온’, 야구장 체크인 이벤트

일반입력 :2012/05/21 16:35

정현정 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대표 안병익)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야구팀을 응원하면 아이패드3와 홈경기 티켓, 씨온캐쉬를 증정하는 ‘야구장 체크인 응원 배틀’ 이벤트를 2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씨온 앱에서 잠실(두산, LG), 사직(롯데), 문학(SK) 등 전국 8개 홈구장을 ‘씨온(체크인)’하면서 야구팀을 응원하는 글이나 사진을 올리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각 구장 별 체크인 수는 실시간으로 집계돼 어느 팀의 응원 열기가 가장 뜨거운지 즉석에서 볼 수 있다.

만약 현장 관람을 못 가더라도 씨온 앱 속 홈구장을 방문하면 팀 응원에 동참해 체크인할 수 있고 각 구장 별 경기 상황, 응원 분위기 등도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다. 야구팬들끼리 댓글을 달고 쪽지를 보내면서 의견도 나눌 수 있다.

관련기사

씨온은 한 달간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상위 3개 홈구장을 선정하고 그 중 ‘응원짱’ 유저 1천20명을 선정해 아이패드3와 주말 홈경기 티켓, 씨온캐쉬를 증정할 예정이다. 실제 야구장을 방문해 현장 응원 사진과 함께 씨온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내달 20일 일괄 발표된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씨온을 이용하면 전국 야구장마다 특색 있는 응원문화를 물리적 거리를 초월해 공유할 수 있다”며 “현장에서 응원하는 이용자들이 위치기반 할인 쿠폰 서비스인 씨온샵을 함께 활용하면 찾아간 야구장 주변의 치킨, 피자 등 배달음식 할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