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2일 올해 1분기 매출 159억원, 영업이익 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동기 대비 10%, 14% 증가한 수치다.
주력제품인 ‘한컴오피스’의 지속적 성장과 전년도부터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인 ‘씽크프리’ 등 사업 전 부문의 매출 증가 덕분이었다.
한컴은 이 같은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에도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성장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한컴오피스,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해외 주요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 및 제품공급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수출 성과를 거두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2분기부터 모든 운영체제와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기기에 관계없이 오피스 환경을 사용할 수 있는 ‘메타OS’ 개념의 토털오피스 솔루션 공급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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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구 한컴 대표는 “1분기 실적은 한컴의 전 사업 분야가 고르게 성장해 이루어낸 결과”라며 “핵심제품인 한컴오피스와 씽크프리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 전자책 사업과 같은 신사업군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견조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 되도록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