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CEO "팀 쿡 만난적 없다“

일반입력 :2012/04/20 09:25    수정: 2012/04/20 09:26

이재구 기자

“팀 쿡을 만난 적이 없다.”

게이브 뉴웰 밸브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팀 쿡 애플CEO가 밸브를 방문해 자신을 만났다는 보도를 정면부인했다.

씨넷은 19일 코타쿠(Kotaku)를 인용, 게이브 뉴웰이 그동안 소문으로만 돌던 팀 쿡 애플 CEO가 자신의 회사를 방문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18일 포브스지 등이 한 블로그의 글을 인용, '팀 쿡 애플CEO가 밸브를 방문했다'고 보도한데 이어 나온 것이다.

당시 포브스지는 팀 쿡의 밸브 방문을 기정 사실화하면서 이는 구글의 차세대 헤드업디스플레이(HUD)안경을 만들기 위한 협의를 했을 가능성 등이 높다고 전한 바 있다.

애플인사이더도 이 루머를 보도했다.

이후 왜 애플의 팀 쿡 CEO가 대중적인 게임 SW업체인 밸브를 방문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여기에는 구글의 HUD안경 제조 협조외에 오랫동안 소문으로만 떠돌던 애플TV작업을 위한 것이라는 억측이 가장 크게 제기됐다.

관련기사

씨넷은 팀쿡과 게이브 뉴웰 두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 사실을 확인했으며, 그 결과 게이브 뉴웰은 “나는 팀 쿡과 만나지 않았다...소문은 우리를 정말로 혼돈스럽게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