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새 모델링툴 DB2 지원 추가

일반입력 :2012/04/16 18:20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데이터 모델링툴 ‘엑스이알디(eXERD)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회사가 지난해 1월 선보이며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데이터 모델링 툴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모델링 툴의 왜곡된 사용 현실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의 설계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묘사된다.

토마토시스템은 엑스이알디 2.0 버전 안정성을 높이고 파일과 모델간 비교와 병합, 화면 렌더링 개선, 여러 형식으로 모델 내보내기 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오라클, MSSQL에 이어 IBM DB2를 추가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또 ‘ERWin파일 가져오기’ 기능을 더해 단순 물리 데이터뿐 아니라 ERWin에서 사용하던 도메인, 논리명, 물리명, 메모 등을 수정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지난 1년여 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며 준비한 만큼 제품의 성능에 만족할 것”이라며 “외산제품이 선점하는 데이터 모델링 시장에서 eXERD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회사는 엑스이알디 2.0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가격 인상 전 마지막 기회’라는 판촉 행사를 연다. 인상된 정가는 50만원이다. 공식웹사이트(www.exerd.com)에서 체험판을 내려받거나 세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