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기업용 포털 '엑스포털' 출시

일반입력 :2011/12/13 13:30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기업용 통합 포털 솔루션 ‘엑스포털(eXPortal)’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품은 기업 내외부 정보와 데이터를 단일 화면에 제공하는 포털 솔루션이다. 단일 계정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표준기반 싱글사인온(SSO), 콘텐츠 관리, 권한관리 기능을 품었다. 기업 내부 자원뿐 아니라 구글플러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시키거나 개인이 원하는 외부 데이터를 취향에 맞게 구성,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기반으로 구성요소를 '끌어다놓기'식으로 배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비동기적 데이터처리 방식으로 로딩 속도 지연에 따른 불편을 줄이고 빠른 화면 출력을 보장한다. 또 회사는 브라우저 플러그인 기술 없이 표준 XML을 이용해 내부 시스템을 통합하고 역할 기반의 개인화, 그룹화, RSS 지원 기능을 강화시켰다고 밝혔다. 여러 콘텐츠를 통합 관리해 생산성을 높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제품은 현재 부천대학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적용 중이다. 개인화된 업무환경과 효율적인 협업체계로 혁신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는 게 회사측 전망이다.

이상돈 대표는 “비용을 들여 구축한 포털 시스템도 사용자가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며 “엑스포털을 통해 개인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