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0핀 도크커넥터, 보다 작아질수도...

일반입력 :2012/02/25 22:58    수정: 2012/02/26 11:12

봉성창 기자

애플 아이팟 및 아이폰, 아이패드에 쓰이는 도크커넥터 충전 규격이 지금보다 작아진 형태로 바뀔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美 씨넷은 온라인 IT매체 아이모어의 보도를 인용해 애플이 보다 작은 형태의 도크 커넥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현지시간) 전했다.

새로운 도크 커넥터가 어떤 제품부터 적용될 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아이모어는 아이패드 차기모델보다는 아이폰부터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유는 현재 아이폰이 제품 크기에 비해 도크커넥터의 크기가 큰 편이어서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도크커넥터의 크기를 줄이면 해당 공간에 배터리나 혹은 다른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애플이 보다 작은 도크커넥터를 채택할 것이라는 소식은 이번이 최초가 아니다. 지난해 10월 일본의 애플 관련 유명 블로그에서도 이와 같은 주장이 제기됐다.

관련기사

다만 만약 이러한 주장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오는 3월 초로 예정된 애플의 대형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외신은 전했다.

30핀 형태로 만들어진 애플의 도크커넥터는 파이어와이어를 지원한 초창기 애플의 아이팟에서 충전이 가능한 형태의 독자 규격으로 바뀌면서 지금까지 사용돼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팟과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같은 케이블로 편리하게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