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사내 PC관리SW 무료 체험판 이벤트

일반입력 :2011/12/15 10:30

김희연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사내 PC관리 소프트웨어인 ‘오피스키퍼’ 무료신청 고객에게 PC대수에 상관없이 3개월 간 무료로 사내 PC이용패턴을 점검해주는 ‘오피스키퍼 무료 체험판 행사’를 15일부터 실시한다.

오피스키퍼는 웹 접속 분석관리 소프트웨어(SW), 보안관리, SW자원관리, HW자원관리 등 총 구입비용 수천 만원 대에 이르는 6개 개별 SW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통합패키지제품이다.

오피스키퍼는 ▲IT자산관리(SW설치현황, HW자원현황, 전력소비) ▲업무집중관리(비허가 SW차단, 비허가 웹사이트차단, 카테고리 별 웹사이트차단) ▲업무시간관리(PC활용통계보고, 개별 SW활용보고, 개별 웹사이트 활용통계보고) ▲보안관리(문서열람통계보고, 취업사이트방문 통계보고, 보안SW사용현황) ▲PC모니터링(인터넷활용 모니터링, 네트워크 IP주소모니터링, 비활용시간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 오피스키퍼 적용 시, 업무관련 다양한 요소의 통계 분석데이터를 토대로 업무몰입 방해요소와 시간낭비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무나 조직구성상의 개선점을 제시, 업무집중도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대기업의 경우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사내 PC활용패턴을 관리하고 있지만, 직원 100명 이하 중소기업은 고가 개별패키지 비용 때문에 대부분 사내 PC이용패턴을 파악하지 못해 3개월간 무료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무료체험판 행사 신청은 오피스키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사내 업무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직원들의 컴퓨터활용패턴이 비업무용에 허비되는 것을 막고, 핵심업무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 동안 웹 접속분석, 보안, SW라이선스관리 등 개별 SW 구입시 비용부담으로 인해 사내 PC활용패턴분석을 할 수 없었던 중소 벤처기업들도 오피스키퍼를 통해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