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스마트워크' 시장공략 박차

일반입력 :2011/11/18 17:59

김효정 기자

보안솔루션 개발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위한 모바일 문서탐색솔루션 ‘다이렉트리더’ 와 MDM솔루션(모바일통합관리솔루션) 모바일키퍼를 통해 스마트워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다이렉트리더는 대부분의 업무에 문서가 사용되는 점을 고려해 모바일기기를 통해 기업의 서버나 자신의 PC에 있는 문서들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문서탐색솔루션이다. 올해 초 출시 직후 아이패드 무료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문서뷰어의 기능을 넘어 전송과 프린팅이 가능하다.

다이렉트리더는 쉽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외부에서 사내의 자료들을 탐색할 수 있어 출장이나 외근이 잦은 직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특히 지란지교소프트는 스마트워크 환경에서의 보안에 집중하고 있다. 편리한 스마트워크 환경이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만만치 않다. 바로 업무용 모바일기기의 도난, 분실에 따른 기업의 내부정보 유출 우려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업무용 모바일기기의 도난이나 분실로 인한 회사기밀이나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방지하기 위한 MDM솔루션 모바일키퍼를 출시해 시장에 공급 중이다.

모바일키퍼는 지난 9월 출시 당시,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이어 애플사의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한다. 단말기 분실 대비 기능 및 원격 잠금·원격 데이터삭제 기능을 제공하며 위치추적을 통해 회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 통제 기능이 있어 카메라나 녹음기 같은 특정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직원이나 방문자로 인한 사내 기밀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다이렉트리더와 모바일키퍼는 기업의 그룹이나 운영 정책에 따라 유동적인 운영이 가능하며,직원들의 모바일기기 관리를 통해 사내 중요한 자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기업들은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과 모바일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기술 경쟁력을 통해 기업들이 원하는 스마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