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바일기기로 자신의 PC에 접속해 모든 파일자료를 검색은 물론 전송, 프린트 기능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문서탐색솔루션인 ‘개인용 다이렉트 리더 2.0버전’을 이달부터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파일을 단말기로 옮기기 위해 PC에서 ‘아이튠즈’ 를 이용해야 했었다. 반면, 다이렉트 리더는 이와 같은 호환성 문제를 해결, ‘아이튠즈’ 없이 바로 접속, 탐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모바일기기에서 PC 하드디스크, 외장하드,CD, 네트워크드라이브 등 PC와 연결된 저장장치에 있는 자료파일을 보거나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아이폰4는 물론 아이패드, 아이팟, 갤럭시탭 등을 모두 지원해 다운로드 속도를 기존에 비해 30% 향상시켰다. 통신구간도 암호화를 통해 보안기능을 강화했다.
‘개인용 다이렉트 리더 2.0버전’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해 마음에 드는 폴더 및 파일 북마크 기능, 퀵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빠른 검색기능과 프린트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관련기사
- 지란지교, 개인정보보호 'PC필터2.0' 출시2011.09.09
- 지란지교, 업무용 보안 메신저 '쿨메신저 5.9' 발표2011.09.09
- 지란지교-신시웨이, DB보안 솔루션 총판계약2011.09.09
- 지란지교, PC문서관제솔루션 '오피큐러스' 출시2011.09.09
다이렉트 리더는 개인 이용자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PC에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PC에이전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그러나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PC의 전원은 항상 켜둬야 사용 가능하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보조 프로그램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PC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없었지만, 다이렉트 리더를 통해 이제 문서를 쉽고 빠르게 이용가능한 것은 물론 이동 중에서도 PC문서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