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하나(HANA) 플랫폼을 탑재한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SAP 넷위버 BW)’를 13일 발표했다.
SAP HANA는 SAP 넷위버 BW의 쿼리 성능과 데이터 로드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고객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성능을 한층 더 발전시킨다.
SAP 넷위버 BW는 기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EDW) 시장에서 단점으로 지적됐던 대용량 데이터 처리속도를 해결해 적재속도를 기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 기반 대비 20배 이상, 쿼리 조회속도를 50배 이상 향상시킨다.
SAP는 기존 BW 고객이 SAP HANA 버전으로 손쉽게 전환하도록 DB 마이그레이션을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를 통해 수행하는 도구를 제공한다. 마이그레이션 이후 기존 BW 스키마 및 보고서와 호환돼 비즈니스 중단 없이 빠른 시간 내 고성능 BW를 구축가능하다.
관련기사
- SAP, 클라우드 확장에 34억달러 투입 이유는?2011.12.13
- SAP, HANA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SW 추가 공개2011.12.13
- '애플·구글 잊어라' SAP판 앱스토어 관심집중2011.12.13
- 형원준 SAP "계정-정보계, 통합될 것"2011.12.13
고객은 기존 RDB 기반의 BW를 SAP HANA 기반의 BW로 이행함으로써 보고서를 더 빠르게 조회하고, BW 스키마에 대한 변경 데이터 반영을 위한 프로세스의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인메모리 구조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전환을 통해 데이터 압축 및 컬럼 단위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형원준 SAP 코리아 사장은 “기존 BW, RDBMS, BW 액셀러레이터 구조는 SAP HANA를 이용해 간결하고 빠르게 변환될 수 있다”라며 “HANA 플랫폼은 관리 단순화 및 데이터 계층 감소에 따른 IT 환경 효율성 개선으로 고객의 총소유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