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KMP플레이어 업그레이드

일반입력 :2011/12/12 16:33    수정: 2011/12/12 17:14

정윤희 기자

판도라TV(대표 최형우)는 동영상 플레이어 ‘KMP플레이어’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기능을 추가한 ‘KMP플러스(KMP PLUS)’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KMP플레이어는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하루 2천만건씩 실행 됐으며 1억건 이상의 플레이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중국, 유럽권, 러시아, 이란, 인도 등의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으면서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자리매김했다는 설명이다.

업그레이드된 ‘KMP플러스’는 내 PC안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만이 아닌, 전 세계의 다양한 최신인기 비디오, 음악, 게임 등을 교류 할 수 있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추가했다. ‘앨범아트’는 컴퓨터에 있는 영상이나 음악파일 등 자료를 쉽게 찾아 콘텐츠를 시청하고 꾸밀 수 있도록 한 2.0 버전을 선보인다.

KMP미디어 정태식 이사는 “KMP플레이어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알아주는 세계적인 동영상 재생기”라며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국내 K팝과 영화, 드라마 그리고 게임 등의 해외 진출의 강력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