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에브리온TV, 안드로이드용 출시

일반입력 :2011/11/02 15:45

정윤희 기자

판도라TV(대표 최형우)는 에브리온TV 안드로이드버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지난달 31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에브리온TV는 지난달 초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후 단기간에 순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도라TV는 이후 각종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의 강력한 출시 요청을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해당 앱은 현재 케이블방송과 IPTV의 70여개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CNN, YTN, MBN, 한국경제TV 등의 뉴스채널, ETN, 트랜드TV 등의 연예오락채널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증권, 낚시채널, 어린이TV, 키즈TV, 키즈원 등과 같은 어린이를 위한 채널, Jei English, 정철영어와 같은 교육방송도 각광을 받고 있다.

에브리온TV는 판도라TV만의 기술력으로 광고가 없이 바로 시청할 수 있는 HD급의 고화질영상과 끊김 없는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번거로운 회원가입절차를 거치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에브리온TV는 저비용으로 각 기업이나 단체에게 방송을 송출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채널’을 준비 중이이며 현재 청와대TV, 뷰티TV 등이 시범 운영 중이다.

판도라TV는 “오픈채널이 서비스가 정식으로 오픈 되면 방송사업자에게는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청자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며 “오픈채널은 11월 중 정식 오픈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