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가 동영상 검색결과를 주제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를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대해 해당 검색어와 연관된 검색어를 함께 제공한다. 네이버는 동영상을 주제별로 분류해 더 쉽게 검색결과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
예컨대 이용자가 동영상 검색에서 ‘스트레칭’을 검색하면 이와 연관된 검색어 및 이용자들의 관심, 패턴, 트렌드를 함께 분석해 기계적 로직에 의해 다이어트, 부위별 스트레칭, 순서 등 다양한 주제어를 추출하는 식이다.
네이버는 이렇게 추출된 주제어가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스트레칭과 관련된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주제어는 최대 16개까지 확인 가능하며, 이용자가 많이 찾고 검색어와 연관도가 높은 순서대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 카톡 날아가니 네이버 다음 "같이가자"2011.11.25
- 네이버 뉴스홈 개편…“깔끔해졌네”2011.11.25
- 디자인상 받은 ‘네이버 앱스퀘어’, 부산 상륙2011.11.25
- 네이버 오픈캐스트, 주제별 보기 도입2011.11.25
NHN 관계자는 “동영상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명확하게 잘 분류된 상품진열대와 같은 형태의 결과를 제공한다”며 “검색의도, 목적이 명확하지 않거나 확장된 정보를 찾는 경우에도 원활한 정보 탐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내달 중 이미지 검색에도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