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자사 메인프레임 관리 기술이 IBM 메인프레임 운영체제 ‘z/OS V1.13’을 지원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회사는 CA 메인프레임 코러스, CA 메인프레임 소프트웨어 매니저(CA MSM)를 포함한 CA테크놀로지스 메인프레임 관리 솔루션을 통해 IBM ‘시스템z’ 하드웨어와 z/OS V1.13 버전을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A 메인프레임 코러스는 역할 기반의 통합 관리 워크스페이스, 데이터 시각화 기능,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고급 정보 캡처와 전달 기능을 제공한다. CA MSM은 사용자가 메인프레임 제품을 인수, 설치, 구축, 설정, 유지보수하는 작업을 간소화한다. z/OS V1.13로 업그레이드해 새 운영체제 도입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테크놀로지스는 지난 7월 IBM z엔터프라이즈 ‘z114’ 메인프레임에 대해서도 출시 당일 지원 서비스를 발표하고 시스템z 상에서 리눅스를 관리할 수 있는 신기능을 도입했다.
관련기사
- CA,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출시2011.11.03
- CA, 클라우드 사용시 민첩한 IT관리 전략 제시2011.11.03
- 한국CA "시장변화에 맞춰 경쟁력 강화할 것"2011.11.03
- C세대 겨냥한 CA, 비장의 무기는?2011.11.03
그렉 로코 IBM 시스템z 담당 부사장 겸 사업본부장은 “CA 테크놀로지스가 IBM의 신규 z/OS 버전에 대해 출시 당일부터 지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한 것은 메인프레임 서비스에 대한 업계의 지속적인 수요를 보여준다"며 "또한 메인프레임 관련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이 전세계 메인프레임 사용자들에게 유연한 옵션들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언급했다.
IBM은 지난 1년간 시스템z 매출이 전년대비 49% 늘어났고, 메인프레임의 작업 연산속도를 나타내는 MIPS는 59% 증가했다고 지난 2분기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