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여성 위한 라이프스타일 사이트 오픈

일반입력 :2011/11/03 16:57

정윤희 기자

야후코리아(대표 이경한)는 20~30대 여성들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야후! 스타일’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야후 스타일’은 여성 중심의 프리미엄 정보 사이트인 美 ‘야후! 샤인(Shine)’의 국내 버전이다. 20~30대 여성층을 대상으로 패션, 뷰티에서부터 건강, 요리, 연애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의 관심사와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사이트는 ▲다양한 패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패션’, ▲화장품 리뷰, 최신 뷰티 트렌드 등 종합적 뷰티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뷰티&헤어’, ▲스타들의 패션 화보와 패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스타일 파파라치’, ▲맛집 탐방, 웰빙 푸드, 레서피 등 요리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요리’, ▲건강 상식에서부터 남녀의 성 등 연애와 사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러브&섹스’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야후코리아는 단일 주제와 쇼핑몰 연동에 집중하는 기존의 유사 정보 사이트와는 달리 글로벌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야후 본사의 특집 콘텐츠를 비롯한 국내외 독점 콘텐츠, 유명 잡지, 뷰티·패션 파워 블로거와의 제휴를 통한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글로벌 콘텐츠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타 사이트보다 한 발 빨리 글로벌 트렌드와 핫이슈를 만나볼 수 있다. 또 국내 포털로서는 최초로 20개 이상의 유명 국내 잡지와 제휴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야후코리아는 美 야후 샤인 사이트가 이미 서비스 되고 있는 다른 국가들과의 긴밀한 콘텐츠 공유를 통해 각 나라의 실시간 트렌드를 소개하는 섹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패션 및 뷰티 아이템과 ‘야후 스타일’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경한 야후코리아 대표는 “야후 스타일은 글로벌 소스와 로컬 소스를 통해 최신 패션, 뷰티 정보 등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고품격 콘텐츠를 제공해 여성들의 ‘스타일’과 빠른 정보력을 돕는 라이프파트너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국내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