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 서버 중단 발생, 문제 해결 안간힘

일반입력 :2011/10/19 17:34    수정: 2011/10/19 17:34

김동현

다수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이 19일 오후 2시경부터 갑작스럽게 발생한 서버 문제로 곤욕을 치루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의 서버 문제가 오후2시경부터 발생해 현재까지 해결되고 있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서버 문제는 오후 2시 마비노기 게임을 시작으로 대다수의 게임에 발생했다. 문제점은 응답 지연 및 로그인 불가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왔고 4시 경에는 10여개가 넘는 게임에 서버 문제로 확산됐다.

그러나 메이플스토리나 던전앤파이터 등은 외부 서버 운영으로 서버 대란과는 무관하게 정상적인 서비스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넥슨의 인기 게임들은 대부분 임시 점검에 들어가 수정을 하고 있는 상태다. 넥슨 측에서는 이 문제가 스위칭 서버 부분에서 발생하면서 로그인이나 연결에 대한 불안정이 커지면서 생기게 됐다고 원인에 대해 말했다.

관련기사

이용자들은 게임 내 게시판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으며, 일부는 유료 아이템 보상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넥슨이 만족한 결과를 내주길 바란다며 항의를 하고 있다.

일부 관계자들은 혹시 넥슨이 해킹을 당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했지만 넥슨 측에서는 해킹은 절대 아니다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대부분의 문제가 파악됐고 빠른 시간 내에는 모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