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인식까지’…갤럭시 넥서스 어떤 폰?

일반입력 :2011/10/19 11:00    수정: 2011/10/19 18:00

<홍콩=김태진 기자>‘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두 번째 걸작품’

19일 홍콩에서 공개된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삼성전자의 첨단 스마트폰 기술력이 결합돼 역대 안드로이드폰 중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태블릿 플랫폼이 통합돼 소비자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개발자들은 단일 애플리케이션의 개발로 다양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공급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에서도 ▲멀티태스킹 강화 ▲빨라진 웹서핑 속도 ▲카메라 진입·촬영·연사 속도의 개선 ▲동영상 손 떨림 방지 등 획기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졌다.또한 근거리 무선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을 통해 웹페이지, 유튜브 영상,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링크 등을 페이링 절차 없이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빔과 카메라로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등의 신규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넥서스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플랫폼이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기술에 최적화됐다.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된 HD 슈퍼 아몰레드는 1280×720의 HD해상도, 16:9의 영화 화면비율로 e북·사진·동영상·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그리고 ▲고화질 영상통화 ▲실시간 VOD 서비스 ▲720p 유투브 영상 지원 등 다양한 고화질 콘텐츠를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갤럭시 넥서스는 전작인 넥서스S에서 선보인 자연스러운 곡면의 인체 공학적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넥서스S(10.9mm) 대비 두께를 2mm 줄인 8.94mm 초슬림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2GHz 듀얼코어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 ▲1750mAh 대용량 배터리 ▲5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3.0 HS 등 최신 스마트폰 기능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