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美PSN 일시 정지, 원인 왜 말 못해?

일반입력 :2011/09/23 10:16    수정: 2011/09/23 10:21

김동현

북미에서 서비스 중이던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플레이스테이션3(PS3) 온라인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이 지난 22일 일시 중단 됐다가 다시 재개됐다.

23일 美게임스팟닷컴에 따르면 PS3용 PSN 서비스가 22일 갑작스럽게 중단됐으며, 약 8시간이 넘게 이 문제가 지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문제가 해결돼 접속이 가능하다.

지난 4월 PSN 해킹으로 인해 접속이 오랜 기간 중단된 것을 경험했던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매우 당황스럽고 놀랐던 문제였다. 일부 이용자들은 소니 블로그 및 트위터에 항의했다.

이에 북미 PSN 공식 트위터에는 “현재 소니가 이 문제를 파악했으며, PSN 서비스 재개를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답변이 올라왔다.

관련기사

현재는 일단 접속이 재개가 된 상태다. 美게임스팟닷컴에서는 관련 부분에 대한 원인을 SCE 측에 질문했으나 공식 답변은 회피하고 있는 상태다. 이는 PSN 공식 트위터 및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이러다 보니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또 다시 해킹 문제가 불거진 것이 아니냐는 걱정스러운 의견이 올라오고 있으며, 일부는 계정 비밀번호 등을 변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