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정부 연수시스템 미들웨어·DB 공급

일반입력 :2011/09/21 14:44    수정: 2011/09/21 14:44

티맥스소프트(대표 이종욱)와 데이터베이스(DBMS) 전문기업 티베로(대표 문진일)는 정부 '통합교육연수지원시스템' 구축사업에 ‘미들웨어 및 DBMS 공급부문’을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연수원, 16개 시도교육연수원이 통합교원연수지원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한다. 40만명 이상의 교원에게 원격 연수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운영 프로그램과 원격교육콘텐츠의 공동활용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사업 목표다.

티맥스소프트는 웹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제우스’, 웹서버 ‘웹투비’,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시스마스터'를 공급한다. 시스마스터는 WAS, 웹서버, DBMS 모니터링과 장애감시, 진단을 수행한다.

관련기사

티베로는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공유 DB 클러스터 기술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를 지원하는 DBMS 솔루션 ‘티베로 RDBMS’ 제품을 공급한다. 티베로는 다중 노드 환경에서 TAC 안정성, 성능을 입증할 사례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통합교육연수시스템 관계자는 “국산 DB가 외산 제품보다 도입비, 유지비용이 낫고 대규모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성능, 안정성도 갖췄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국산 SW 제품들이 시장에서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