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美 비영리 공공의료 ‘모바일 BI’ 구축

일반입력 :2011/09/15 13:46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미국 공공 의료 서비스 단체 케어소스에 모바일 BI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케어소스의 모바일 BI플랫폼 사용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을 이용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다.

케어소스는 미국 오하이오 데이턴에 본사를 두고 오하이오와 미시건 지역의 87만여명 회원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공공 의료 서비스 단체다.

케어소스는 아이폰용 모바일 B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원격지에서 시각적이고 직관적으로 미국 의료보험 운영에 90% 이상 사용되는 HEDIS(의료 효과 측정 데이터 및 의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파울스토어드 케어소스 CIO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기반 모바일 BI 솔루션은 소비자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위험 상태의 사용자가 비용 효율적이고 보다 적극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향상된 통찰력과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산주 반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OO는 “의료 기관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중요 데이터에 접근 및 분석할 수 있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해 가고 있다” 며 “비영리 의료 기관들은 모바일 기기를 강력한 BI툴로 전환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의료 예방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위험상태의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케어를 차별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