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터치패드 이번엔 유료앱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11/08/26 16:04

송주영 기자

HP가 터치패드 100달러 판매에 나선데 이어 이번에는 터치패드 사용자 대상으로 유료앱을 무료로 제공한다.

25일(현지시간) 씨넷은 HP가 태블릿 터치패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총 14.99달러 가격의 6종 앱을 한정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보도했다. 이 내용은 이날 팜 웹사이트에 게시됐다.

무료 제공 앱에는 멀티태스킹, 카메라, 조류 소개, 게임 등이 포함됐다. 관련 앱은 멀티태스킹, 터치패드용 카메라, 새 안내, 게임 앱 등이다. 멀티태스킹 앱은 화면을 분할해 한 스크린 내에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며 터치패드용 카메라는 사진을 관리한다. 그린마운틴디지털이라는 이름의 앱은 북미 지역 새를 검색해 사진, 새소리를 제공한다. 웩키랜즈의 영웅, 마법사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 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HP 태블릿 강화 전략은 계속된다. 고사양 터치패드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64GB, 1.5GHz, 4G 터치패드가 출격 대기하고 있다. 기존 터치패드는 1.2GHz칩을 장착했다.

관련기사

HP의 노력이 터치패드 인기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HP는 터치패드를 베스트바이에 27만대를 공급했으나 2만5천대만 팔려 물량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지난 주말 HP가 100달러로 가격을 인하하면서 베스트바이 물량은 소진됐으며 품귀 현상까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