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희색...언리얼 엔진 매뉴얼 한글화

일반입력 :2011/08/26 11:12    수정: 2011/08/26 15:18

전하나 기자

에픽게임스코리아(지사장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서포트 사이트인 ‘언리얼 개발자 네트워크(UDN)’ 내 언리얼 엔진 3 매뉴얼 한글화를 완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UDN은 전세계 언리얼 엔진 이용자들이 언리얼 엔진과 관련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에픽게임스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식 서포트 사이트다. 에픽게임스는 지난 2009년 한국지사 설립과 동시에 해당 사이트 한글화를 약속했었다.

현재 한글화가 완료된 언리얼 엔진 3의 매뉴얼은 1천 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분량으로 초보개발자를 위한 정보부터 테크니컬 프로그래밍, 콘텐츠 제작, 레벨 편집 등 고급 정보까지 총망라돼 있다. 해당 사이트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지사장은 “그동안 사내 한글화 전담 전문인력을 구성해 엔지니어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노력한 결과”라며 “국내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글화 문서를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스코리아는 UDN 사이트의 한글화 외에도 UDK 한글 포럼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UDK나 언리얼 엔진 3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