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아이패드 액세서리 2종 국내 출시

일반입력 :2011/08/09 16:00

로지텍이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를 선보이며 태블릿 액세서리 사업 대열에 합류했다.

로지텍코리아(대표 박재천)은 아이패드용 무선 키보드 신제품 2종을 9일 공개했다. 과거 아이폰 도킹 스피커를 제외하고 로지텍이 태블릿 전용 액세서리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로지텍 키보드 케이스'와 '로지텍 태블릿 키보드'는 각각 아이패드2 전용 케이스와 아이패드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연결은 두 제품 모두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하며 키보드 키 배열은 맥북처럼 애플 전용 키 배열을 지원한다.

로지텍 키보드 케이스는 아이패드2 전용 제품으로 무선 키보드, 거치대, 보호 케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항공기 소재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무게가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제품 내부는 패딩 처리가 돼 아이패드 스크린과 측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방지한다. 단 아이패드 뒷면은 보호할 수 없다.

케이스에서 아이패드를 꺼내 키보드로 사용할 경우엔 키보드 위쪽에 파여진 홈 부분으로 아이패드를 세울 수 있다. 가로나 세로 방향 모두 스탠드 기능이 가능하며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는 교체하거나 USB 연결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는 이 제품이 액세서리 전문 업체 재그(ZAGG)와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로지텍 태블릿 키보드는 무선 키보드와 거치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키보드는 2단으로 접히는 거치대에 끼워서 휴대할 수 있어 키 부분이 망가질 염려가 적다. 미디어 콘트롤 키를 탑재해 재생이나 정지, 음량 조절 등의 기능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납작한 형태가 아니라 키보드 윗부분이 두꺼워 자연스러운 손목 각도를 제공한다.

거치대는 절반 정도만 접은 후 걸림 장치를 사용해 고정 가능하다. 삼각 기둥 모양의 스탠드를 돌려 두 가지 각도로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다.

관련기사

키보드 케이스와 태블릿 키보드 가격은 각각 12만9천900원, 8만9천900원이며 로지텍 취급 대리점이나 온라인 로지텍 이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재천 로지텍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태블릿 사용자들이 급속히 늘어나 다양한 태블릿 주변기기를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