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니 이런 게임도…'스파X헬로키티' 등장?

일반입력 :2011/07/26 08:52    수정: 2011/07/26 09:55

김동현

아마 올해 최고 눈에 띄는 콜라보레이션이지 않을까. 격투 게임의 명가이면서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자랑하는 캡콤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헬로키티가 손을 잡는다.

26일 日게임스팟재팬은 북미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된 코믹콘2011에서 캡콤과 헬로키티가 손잡고 게임을 선보인다는 발표를 보도했다.

캡콤은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한 업체다. 영웅 프랜차이즈 마벨과 손을 잡고 ‘마벨 대 캡콤’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3D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를 선보이는 반다이남코게임즈와도 ‘스트리트파이터X철권’을 공동 개발 중에 있다.

하지만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의외라는 평가다. 양사의 콜라보레이션은 공식 발표됐지만 어떤 게임, 장르인지 아무 것도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2012년경 게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것은 확인됐다.

관련기사

일부 게임 전문가들은 캡콤에서 자주하는 대표 캐릭터들이 등장해 대결하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내다봤다. ‘스트리트파이터X헬로키티’나 인기 격투 게임에 헬로키티가 다운로드 콘텐츠 캐릭터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나왔다.

그러나 가장 유력한 건 헬로키티를 활용한 비폭력 게임이나 아케이드용 게임이 될 확률이 높다. 지금까지 헬로키티를 활용한 게임 중에 폭력적인 요소가 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