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소리아카이브를 통해 제주올레 오디오북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제주올레 오디오북은 성산일출봉을 접할 수 있는 1코스부터 비양도를 바라볼 수 있는 14코스까지를 소리로 담았다. 각 코스에 대한 소개, 주변 정보, 제주올레 길을 걸을 때의 에티켓 등이 주 내용이다.
이밖에도 지명의 유래, 역사적 의미, 제주올레 길을 만들 때의 에피소드, 해당 코스를 걸은 올레꾼의 인터뷰 등의 다양한 이야기도 들어있다. 다음세대재단은 직접 제주올레 길을 가지 않더라고 MP3 파일을 통해 올레길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제주올레 오디오북은 코스별 특징에 맞추어 음악을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가수 양희은, 이두헌 등이 본인의 음악을 기꺼이 제공했다.
관련기사
- 줌닷컴, 네이버·다음 잇는 차세대 포털될까?2011.07.11
- 네이버-다음 “불황 몰라”…광고실적 ‘질주’2011.07.11
- 올레길 사진 포인트?…네이버 테마지도 오픈2011.07.11
- 나브텍 "제주 올레길도 내비에 담았다"2011.07.11
제주올레 오디오북은 다음세대재단의 소리아카이브 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소리아카이브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로도 들을 수 있다. 다음세대재단과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추가로 개통되는 코스에 대한 오디오북도 추후 제작할 예정이며,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 버전의 오디오 북 제작도 계획 중이다.
문효은 다음세대재단 대표는 “제주 올레의 아름다운 경치를 소리로 공유하고 보존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은 “좋은 음악과 알찬 정보가 담긴 제주올레 오디오 북이 제주올레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