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중소기업용 '모바일BI' 출시

일반입력 :2011/06/27 12:01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중견중소기업(SME) 영업 담당자를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에지 BI 4.0’과 ‘SAP 크리스탈 서버 2011’을 27일 출시했다.

SAP 크리스탈 서버 2011은 소기업 및 사업부서용 BI 솔루션이다. 리포트, 대시보드 시각화 기능과 자가 데이터 검색을 지원한다. 또 BI와 엔터프라이즈 정보 관리(EIM) 솔루션을 단일 인프라로 통합한다. BI 대시보드를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결합 가능하며 대시보드가 최신 데이터를 반영했는지 파악 가능하다. 영업 및 마케팅 부서의 캠페인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에지 BI 솔루션은 리포팅, 시각화 분석, 데이터 통합과 품질 등 모든 BI 기능을 제공한다. 정형 데이터와 소셜 서비스상의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한다. 현업 담당자들이 IT 부서 도움 없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라오는 글을 분석하고 제품 결함과 리콜에 대한 경보 기능을 제공해 브랜드를 위협 요소를 찾는 역할도 한다.

관련기사

SAP 분석 포트폴리오에 속하는 이 제품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돌아가며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형원준 대표는 “SAP 크리스탈 서버 2011과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에지 BI 4.0은 중견중소기업과 영업조직의 당면과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SAP의 BI 4.0은 비즈니스 분석을 혁신해 실시간 경영을 현실화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