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하이브리드클라우드 백업복구장비 제공

일반입력 :2011/06/01 16:49

IT관리솔루션업체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스토리지 기술업체 '스토어심플'과 제휴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 복원, 재해 복구(DR)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스토어심플은 VM웨어 인프라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를 만든다.

양사 제휴에 따라 퀘스트소프트웨어의 v레인저와 스토어심플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가 통합된 제품이 제공된다. 이 제품은 데이터센터 내부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구축된다. 기존 스토리지처럼 쉽게 연결하고 안전하게 쓴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사용자는 자동 클라우드 아카이빙을 통해 VM웨어 가상 머신(VM)을 위한 '디스크로 백업(B2D)' 솔루션을 쓸 수 있다. 또 끊김 없고 세분화된 객체 수준 내지 VM 수준에서 직접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 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은 'VM웨어 레디' 인증과 윈도서버2008 인증을 받았다.

관련기사

이 어플라이언스에 통합된 v레인저를 사용하는 이들은 로컬 스토리지 인프라 없이 오프사이트 데이터를 보호하고 즉시 백업을 할 수 있다. 광범위한 재난 발생시에도 다른 사이트에 VM을 즉시 복원할 수 있는 '클라우드스냅' 기술을 지원한다. 스토어심플 스토리지의 '계층화 알고리즘'과 연동돼 데이터복구시 관리자 개입이 불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존 맥스웰 퀘스트소프트웨어 데이터 보호 제품부문 부사장은 “퀘스트는 스토어심플과 협력해 v레인저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보호와 재난 복구, 아카이빙, 기본 스토리지까지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한다"며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혁신적으로 단순화시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