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감사솔루션에 EMC·넷앱 NAS 지원

일반입력 :2011/05/02 12:50    수정: 2011/05/02 12:53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자사 실시간 변경 감사 솔루션 ‘퀘스트 체인지오디터’ 5.5 버전에 네트워크스토리지(NAS) 시스템 감사 기능을 더해 내놨다고 2일 밝혔다.

체인지오디터 5.5 버전부터 EMC '셀레라', 넷앱 '파일러스'에 대한 감사가 지원된다.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기업들은 액티브디렉토리(AD), 익스체인지, SQL서버, LDAP, 윈도파일서버 등 전체 환경을 통합 감사할 수 있게 된다.

새 버전은 수작업을 줄이고 스토리지 서버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활동들, 즉 액세스, 생성, 삭제, 이름 변경과 같은 파일 및 폴더 작업, 권한 및 소유권 변경, 심지어 파일을 읽고 쓰는 것과 같은 컨텐츠 변경 등을 캡쳐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리자는 단일 관리지점에서 자동으로 IT환경 변경을 관리하고 분석해 보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기업들은 산업 규제가 발달하면서 필요성이 늘어난 통합 스토리지 감사 요구와 기업에 손해를 끼치는 지적재산권 탈취나 이미지 손실 등을 예방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이전까지 중앙 집중화된 감사 추적 없이 각각의 스토리지 위치에서 수작업으로 수집한 로그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만들었고 비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내부 보안 위반 및 IT를 위한 작업에 많은 시간을 소모했다고 지적했다.

마이클 트웨들 퀘스트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선임이사는 “내부 보안 문제 및 외부 컴플라이언스 규제는 조직의IT 감사 솔루션의 필요성을 증가시킨다”며 “기업들은 데이터 폭증 상황에 개별 감사 로그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단일점에 통합된 감사 솔루션을 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