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스마트폰 전용 이용권 출시

일반입력 :2011/05/16 15:54

정윤희 기자

CJ E&M 음악공연사업부문(대표 김병석)은 뮤직 포털사이트 엠넷닷컴에서 스마트폰 전용 이용권 ‘스마트프리’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프리’는 스마트폰용 엠넷에서 무제한 음악 감상 또는 기간제 DRM 다운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다. 엠넷은 기존 음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제한적인 특징을 대폭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이용권은 애플 iOS 운영체제가 설치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따로 음악 동기화는 필요 없다. 안드로이드 전용 이용권은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다운로드 받은 곡들은 와이파이(Wi-Fi), 3G 등 네트워크 연결과 상관없이 엠넷닷컴 앱 내 ‘플레이리스트’에 저장된다. 이용자는 ‘플레이리스트’를 이용해 끊김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다운로드 받은 곡과 기기에 저장된 MP3, 스트리밍 음원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마이앨범’도 도입됐다.

금기훈 CJ E&M 디지털미디어본부장은 “엠넷닷컴 ‘스마트프리’ 이용권 출시로 음악을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음악 이용자들이 점차 확대되는 기회인 동시에 앞으로 음악감상의 패턴을 변화 시키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