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딜라이트샵, 국내 최초 생방송 광고

일반입력 :2011/05/02 14:06

삼성전자가 지난달 문을 연 '삼성 딜라이트샵'이 케이블 TV를 통한 국내 최초 생방송 광고를 집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 딜라이트샵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1천200여종의 IT, 모바일 액세서리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지난 30일 방영된 코미디TV의 자체제작 프로그램 '얼짱시대 4' 특집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이번 광고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생방송 광고다. 중간 광고 시간과 프로그램 방송 후 '얼짱시대 4' 출연진들이 생방송으로 삼성 딜라이트샵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생방송 광고는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기네스, 혼다 등의 기업이 시도하며 시청자 눈길을 끌었던 광고 포맷이다.

삼성전자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고 포맷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TV 광고보다 시청자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