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 전력관리 솔루션 GS인증획득

일반입력 :2011/04/27 13:47

김희연 기자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는 자사 전력관리 솔루션인 '지니안 온그린'이 GS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니안 온그린은 네트워크 상에 위치한 기기들을 검색하고 실제 업무환경에 맞도록 관리해주는 전력관리 솔루션이다.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발생량 감축을 지원해주며 정확한 측정과 평가를 통해 개선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전력사용량이 낮은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력절감 효과 및 탄소배출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기업 및 기관에서 소비하는 전력량의 대부분은 컴퓨터 전력사용량이다. 하지만 이 가운데 70%가 PC를 사용하지 않는 대기전력으로 소모되고 있어 대기전력에 대한 관리를 통해 탄소배출과 에너지 효율성 보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강한서 지니네트웍스 이사는 지니안 온그린은 네트워크 접속통제(NAC)제품과 연동해 조직자산을 등급별, 수준별, 업무별로 차별적용 가능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면서 전원관리 모드가 적용되더라도 자동으로 문서를 저장해 주기 때문에 데이터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지니안 온그린은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에 공급되어 전국 우체국PC 4만여대에 대해 전력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충북 제천시와도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