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퍼블리싱작 '초크앤토크(Chalk n’ Talk)'를 애플 해외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초크앤토크'는 5천여 개의 단어DB에서 무작위로 추출된 단어를 이용자가 그림으로 설명하면 함께 접속한 이용자들이 서로 경쟁하며 맞추는 방식의 실시간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해당 게임은 출시 전 해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공개시범테스트(CBT)에서 참여자 80% 이상으로부터 별점 5점 만점 중 4점의 만족도를 얻었다. 특히 이용자들의 실시간 참여 플레이를 기반으로 했다는 점에서 기존에 나와있는 SNG보다 진일보했다는 평가다.
게임 안에서 이용자들이 '게임빌 라이브'를 통해 친구를 추가하고 호감도를 높여가는 등 광범위한 관계 관리와 네트워크 활동이 가능한 것 또한 특징이다.
관련기사
- 소니 '엑스페리아 플레이'에서 게임빌 게임 즐긴다2011.04.12
- 게임빌, 캐주얼 액션 퍼즐 게임 '카미 레트로' 출시2011.04.12
- 컴투스·게임빌 '세계 최고 모바일 게임사' Top 50에 선정2011.04.12
- 모바일 게임사 특명! "친구를 모아라"2011.04.12
게임빌 관계자는 초크앤토크는 외부 개발사와 협력을 강화하는 게임빌의 핵심 전략 아래, 탄탄한 기술력으로 완성된 게임이라며 특히 게임 내 탑재된 위치기반 '게임빌라이브' 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모바일SNG의 유행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 게임은 해외 애플 앱스토어 게임카테고리 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내달 아이패드 전용 게임으로 나올 예정이며, 연내 국내 안드로이드폰으로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