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 파이어폴, 한국 홈페이지 열려

일반입력 :2011/03/04 11:16    수정: 2011/03/04 11:18

레드5코리아(지사장 이우영)는 美레드5스튜디오의 한국어 웹사이트(http://www.red5studios.co.kr)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레드5코리아는 레드5스튜디오의 한국 법인이다.

현재 웹사이트에는 레드5스튜디오의 개발사 연혁과 개발자 명단, 인재 채용, 현재 개발 중인 다중접속(MMO)슈팅액션게임 '파이어폴'의 정보가 제공된 상태다.

MMO와 FPS가 결합된 파이어폴은 개방된 맵에서 대규모 협동 모드를 즐길 수 있는 팀 기반의 신개념 액션협력슈팅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하반기 미국 시장에 우선 출시된다. 내년초에는 서비스사인 웹젠을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려졌다.

이우영 레드5코리아 지사장은 “본사의 개발 현황과 최신 자료를 한국 게임이용자에게 보다 빠르고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마크 컨 레드5스튜디오 대표는 “아시아 시장의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한국 지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본사의 공식 사이트 다음으로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 하게 된 것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 중인 파이어폴을 기대하고 있는 한국 게임 이용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한편, 레드5스튜디오는 美현지시각으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게임 박람회 페니아케이드엑스포이스트(Penny Arcade Expo EAST)에서 파이어폴 관련 최신 정보를 공개한다. 이어 오는 29일마크 컨 대표는 ‘게임테크 2011’ 콘퍼런스(http://gametech.gamespot.co.kr)에 참석,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게임테크 2010 콘퍼런스는 <게임엔진 발전방향과 멀티플랫폼>이란 주제로 오는 29일 하루동안 삼성 코엑스 1층 그랜드볼륨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마크 컨 대표 외에도 유명 게임 개발자가 대거 참석, 국내외 개발자의 참여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