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은 미국 시애틀에서 오는 9월 3일 개최 되는 ‘PAX Prime 2010’을 통해 글로벌 퍼블리싱 신작 ‘티-프로젝트’(T-Project)를 일반인에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티-프로젝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의 제작 총괄 프로듀서였던 마크 컨(Mark Kern)이 설립한 ‘레드5스튜디오(Red5 Studios)’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블리자드의 핵심 개발 멤버들이 주축이 돼 화제가 됐다.
이번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되는 ‘PAX Prime 2010’에서는 ‘레드5스튜디오’의 마크 컨이 게임 발표 시연회에서 관람객과 언론 관계자를 대상으로 ‘티-프로젝트’의 존재를 알릴 예정이다. PAX Prime 2010 미국 시애틀에서 현지 시각으로 9월 3일 토요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웹젠은 현재 ‘레드5스튜디오’와 게임 공개를 위한 막바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티-프로젝트’의 게임 내용 등에 대한 세부 사항은 PAX행사장에서 공개 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프로젝트’는 ‘레드5스튜디오’에서 지난 2006년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개발해 온 액션 슈팅(Action-shooting)온라인게임이다. 웹젠은 ‘티-프로젝트’의 북미와 유럽을 제외한 전세계 판권을 확보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