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로 가전'으로 설 준비 가볍게

일반입력 :2011/01/27 10:43

이장혁 기자

설을 앞두고 주부들의 한숨이 깊어 지고 있다. 요즘 남편들은 설 준비를 같이 한다고 들었는데 우리 집만 예외인 것 같다. 실제 어설프게 도와주는 남편을 보느니 차라리 속 편하게 혼자 일 하는 게 낫다는 생각도 든다.

이에 남편 대신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 줄 수 있는 ‘리베로 가전’ 인기를 끌고 있다. 리베로 가전은 본래의 성능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복합형 생활가전으로 버거운 가사 일을 손 쉽게 처리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옥션에서는 설을 맞아 제품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조리가전을 비롯 청소가전, 살균 가전 등 전체 가전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23% 이상 높은 상황이다.

옥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단연 복합오븐 제품들로 설 특수를 맞아 1월 판매량이 지난달 동기 대비 30%이상 증가했다. 삼성, LG 등 주요 제조사들이 내 놓은 오븐레인지 등이 인기로 전자레인지, 오븐기능에 그릴 기능까지 탑재돼, 찌기, 굽기, 데치기 등 한국식 음식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자동 메뉴 기능으로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가격은 평균 40~50만원 대로 평상 시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들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웬만한 설날 음식을 제품 하나로 완성할 수 있는 만능 쿠커도 인기 아이템이다. 특히 만능 밥솥들은 찜, 탕은 물론 슬로우 쿡 기능으로 오곡밥과 닭찜, 잡채 등을 밥 솥 하나로 만들 수 있다. 쿠쿠, 리홈 등이 내 놓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평균 20만원 중후반대 제품들의 판매량이 높다. 그 외에도 죽, 홍삼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만능요리기’(31만 4천원)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기그릴, 만능오븐기, 찜기로 사용할 수 있는 ‘열풍훈제기’(7만 2천원) 등도 잘 팔리는 제품이다.

음식 만들기 보다 더욱 귀찮은 일이 뒤처리다. 옥션에서는 청소기, 음식물 처리기 등을 찾는 손길도 늘고 있는 가운데 원터치로 가사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 실제 옥션의 가전 베스트 100 코너에서는 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의 제품들이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진공청소와 스팀청소를 동시에 채용한 스팀청소기, 음식물을 따로 모아 버릴 필요가 없는 음식물처리기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옥션에서는 최근 구제역, 신종플루, AI 등이 한 번에 덮치면서 살균 가전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가습기능은 물론 제균 기능, 공기청정 기능을 합한 가습기, 감기 예방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이 인기다.

옥션 소형가전 카테고리 유기상 팀장은 “명절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화목한 시간을 보내는 날이지만 주부들에게는 가사 일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련의 시기이기도 하다”며 “복합 기능을 채용한 리베로 가전은 알찬 기능으로 아내들의 명절 스트레스를 줄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