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도 3D로 업무본다…엔비디아 3D비전 프로 출시

일반입력 :2011/01/25 15:50

남혜현 기자

엔비디아(대표 젠슨황)는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3D 스테레오스코픽 솔루션인 '3D 비전 프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엔비디아 3D 비전 프로'는 엔지니어, 디자이너, 건축가 및 컴퓨터화학자 등 복잡한 3D 디자인을 다루는 전문가들아 더욱 상세히 3D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엔비디아 쿼드로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과 호환되도록 디자인됐으며 무선120Hz 액티브 셔터 안경, 2.4 Ghz 무선주파수(RF) 커뮤니케이션 허브,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엔비디아 측은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풀 스테레오스코픽 3D로 자동 전환해 어플리케이션의 유용성이 늘리고 결과를 개선해 생산성을 강화시킨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3D 비전 프로는 엔비디아 채널 파트너인 지역에 따라 PNY테크놀로지, 리드텍, 엘사 등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스테레오스코픽 3D 셔터 안경 349달러, RF 허브는 399불 달러에 각각 판매된다.

디지털컨텐츠제작(DCC) 아티스트, 상품디자이너, 의사는 3D 비전 프로로 기존 2차원 영상보다 훨씬 상세하고 풍부하게 3D로 경험할 수 있다. 가령 의사들은 체적측정스캔이나 초음파결과를 3D로 볼 수 있으며, 비디오 월 등 대규모 시각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에서도 3D 비전 프로는 안정적인 솔루션을 구현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