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십성 글로 상승세를 보여온 미국 블로그 사이트 거커닷컴이 보안위협에 시달리면서 화제가 됐다.
12일(현지시간) IT전문미디어 씨넷에 따르면 거커닷컴은 최근 독자 정보가 유출될 위기에 놓이며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공지했다. 기술, 연예를 망라해 다양한 소문에 대한 글을 올렸던 이 사이트는 애플발 신제품 관련 소문이나 괴물사진 등을 올려 큰 인기를 모아왔지만 이번에는 보안 위협을 겪으며 직접 화제에 올랐다.
거커닷컴은 이날 블로그 글을 통해 독자 데이터베이스 보안문제로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며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공지했다.
거커닷컴은 블로그 글을 통해 “비밀번호는 암호화 돼 보관되지만 해킹에 의해 암호가 풀릴 수 있다”며 “변경하라”고 썼다. 또 “이번 상황에 크게 당황했다”며 “시스템 공격에 대비해 시스템 취약점을 분석했으나 공격을 당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시만텍, 성능·안정성 모두 잡는 보안 전략 공개2010.12.13
- 주니퍼, 가상화 보안솔루션업체 '알토네트웍스' 인수2010.12.13
- IE9, 사이트 작업 기록 삭제기능 추가2010.12.13
- KT, IPTV 콘텐츠보안시스템 원천기술 확보2010.12.13
이번 보안위협은 유명한 토렌트사이트인 ‘파이어럿 베이’와 연관된 것으로 전해졌다. 파이어럿베이에 사이트 소스코드가 연계된 글이 올라오면서 보안 위험에 노출된 것. 파이어럿베이는 링크를 통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다.
토렌트사이트란 일종의 파일 공유 사이트로 공유 파일을 직접 호스트하지는 않지만 파일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