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사용자 정보 접근, 이동 중 협업, 업무 효율 향상을 돕는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로터스 커넥션 3.0'을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IBM에 따르면 '로터스 커넥션3.0'은 사용자들이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정제하는데 유용한 커뮤니티, 포럼, 위키, 블로그 등의 도구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고급 소셜 분석 같은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이전의 관계와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추천받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다.
로터스 커넥션 사용자들은 특정 블로그에 제시한 의견이나 웹 사이트 태깅과 관계된 관심있는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사용자들이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나 전문가에게 연결 될 수 있는 광범위하고 강력한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 '로터스출시 20년'…IBM, 가자! 모바일·SNS로2010.11.12
- IBM 로터스, 스마트폰 정조준2010.11.12
- 구글, IBM 로터스 사용자도 노린다2010.11.12
- IBM 로터스, 노키아 휴대폰속으로2010.11.12
IBM 협업 및 소셜 소프트웨어를 총괄하는 알리스타 레니 사장은 "소셜 비즈니스는 사람들을 연결해 빠른 의사결정을 이끌어 냄으로써 기업 혁신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로터스 커넥션3.0은 이전 버전에 비해 모바일 지원이 강화됐다. 사용자들이 애플 아이팟과 아이폰, 구글 안드로이드폰, 노키아 S60 기기에서 로터스 커넥션 홈 페이지, 북마크, 커뮤니티, 포럼, 파일, 위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