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코트라-지경부, 팹리스 지원협의체 발족

일반입력 :2010/11/03 13:43    수정: 2010/11/03 15:43

이설영 기자

동부하이텍이 3일 팹리스업계 지원을 위해 코트라, 지식경제부와 함께 '중소 팹리스 글로벌 상생협력 지원 협의체'를 발족했다.

동부하이텍(대표 박용인)은 이날 피델릭스, 코아리버, IK세미콘, 아나페리어, 클레어픽셀, 실리콤텍, 네오피델리티, 레오엘에스아이, 레이디오펄스 등 9개의 팹리스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염곡동 코트라에서 협의체발족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 '중소 팹리스 글로벌 상생협력 지원 협의체'는 코트라와 동부하이텍이 협력해 중소 팹리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이에따라 코트라는 해외 비즈니스센터(KBC)를 이용해 팹리스와 공동 마케팅 및 IR활동을 전개하면서 해외 대형 고객발굴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또 동부하이텍은 특히 해외 대형고객이 팹리스에게 안심하고 물량을 맡길 수 있도록 생산과 공급을 보증하는 한편 팹리스들이 고품질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공정기술 개발, 설계자산(IP) 등 생산 인프라도 지원한다. 이와함께 자사의 글로벌 영업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도 지원하며 동부하이텍 브랜드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박용인 동부하이텍 대표는 오늘은 비록 9개 팹리스 기업들만이 이 협의체에 참석했지만, 머지 않아 국내 대부분의 팹리스들이 이 협의체에 참가해 함께 논의하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