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는 단순화한 설치 기능을 추가한 실시간 오라클 데이터 복제솔루션 '셰어플렉스 포 오라클'을 공개하고 이를 위한 사용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셰어플렉스 포 오라클은 소규모 IT 부서나 중소기업을 위해 단순성과 비용 효율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설치 과정을 간소화해 내려받고 설치한 뒤 사용이 가능하기까지 소요시간은 15분 정도라고 밝혔다.
최근 라이선스료 등 유지비 절감을 위해 기업들은 표준 에디션 데이터베이스(DB)만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파악한 퀘스트는 '셰어플렉스 라이선싱 포 오라클 스탠다드 에디션'을 통해 대기업용 라이선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쓰지 않아도 복제 기능을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퀘스트, 가상 서버 백업 및 복구 솔루션 v레인저 출시2010.11.01
- 퀘스트, 클라우드 관리툴 오픈소스DB 지원 추가2010.11.01
- "토드 정보 한자리에"…퀘스트, 원스톱 커뮤니티 공개2010.11.01
- 퀘스트, 가상화 지원 스토리지 관리툴 출시2010.11.01
퀘스트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 셰어플렉스 포 오라클 체험판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사용법 안내 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은 포럼을 통해 실시간으로 셰어플렉스 개발자와 전문가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구할 수 있다.
아밋 아가왈 퀘스트소프트웨어 DB관리사업부 제품 관리 이사는 “고가용성(HA) 및 재해 복구(DR)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가격과 도입방법은 큰 장애요소였다”며 “사용자들은 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인 오라클 데이터 복제 솔루션과 새 커뮤니티 및 플랫폼 지원을 활용해 쉽게 도입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