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대표 박용인)은 29일 국내 주요 전력용반도체 전문 팹리스(설계전문회사)인 실리콘마이터스에 노트북용 LED 구동칩을 이번달부터 위탁생산(파운드리) 방식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LED 구동칩은 노트북 액정화면 후면에 위치한 LED에 빛을 발생시켜 화상을 실현하고 밝기를 조절해주는 디스플레이 칩이다.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BCDMOS) 공정을 기반으로 생산된다.
LED는 최근 소비전력을 절감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차세대 조명으로 부상하고 있어 관련 반도체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동부하이텍이 실리콘마이터스에 저전력 고효율 LED용 전력관리칩(PMIC)을 위탁생산한데 이어 두 번째다.
관련기사
- 동부하이텍, 아날로그반도체 기술 컨퍼런스 개최2010.09.29
- 동부하이텍, 유럽 영업망 구축2010.09.29
- 동부하이텍,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2010.09.2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동부하이텍은 올해 안에 현재 85V까지 지원하는 복합고전압소자(BCDMOS) 공정기술을 더욱 확장해 700V급 초고전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고성능 아날로그 CMOS 공정 등을 추가로 개발해 모바일, 소비가전뿐만 아니라 산업기기 분야에 이르기까지 아날로그와 전력반도체의 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세계적인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회사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