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NEX 펌웨어 및 렌즈 라인업' 공개

일반입력 :2010/09/24 11:26    수정: 2010/09/24 11:51

이장혁 기자

소니는 21일부터 2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포토키나(Photokina)2010 전시회에서 자사의 창의적인 디지털 이미징 라인업을 선보였다. 포토키나 소니 부스에서 전시되고 있는 이들 대표적인 제품들로는 알파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제품군, 사이버샷 컴팩트 카메라, 핸디캠 풀HD 캠코더, 뉴 블로기 터치, S프레임 디지털 포토 프레임을 손꼽을 수 있다.

A마운트 호환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니는 반투명 미러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최첨단 카메라 제품 부문(시제품)을 유럽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 애호가들과 준 전문가 층을 겨냥한 신규 알파 모델은 소니 최초의 반투명 미러 카메라인 알파 55와 알파33으로 기존 DSLR 카메라와는 달리 혁신 디자인을 도입하여 컴팩트한 바디에서 사진과 FullHD 동영상 촬영 중에 연속 AF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플래시, 세로그립(Vertical Grip) 같은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알파 마운트 시스템 액세서리와 함께 표준 줌, 망원 렌즈까지 선보였다.

■NEX-5/NEX-3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렌즈 라인업 공개

NEX 출시 이후 성장세를 계속 보이고 있는 E마운트 시스템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 제품군도 이번 포토키나에서 선보였다. 스타일이 돋보이는 NEX-5/NEX-3은 APS-C 타입 규격 센서를 장착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렌즈를 교환해 DSLR 품질의 수준높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내년부터 선보일 7개의 신형 E마운트 렌즈 시제품 역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10월 중순부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NEX-5/NEX-3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소니 알파 마운트 렌즈를 LA-EA1 마운트 어댑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기존 알파 렌즈 군의 다양한 렌즈와의 결합을 통해 오토포커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SAM/SSM렌즈에 한함)

또한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버튼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는 새로운 맞춤형 기능과 더불어 조리개 설정을 통해 동영상을 촬영하는 새로운 기능이 제공된다.

■사이버샷 디지털 컴팩트 카메라

사이버샷 디지털 일반 카메라 제품군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W 시리즈 제품인 고성능 H 시리즈와 슈퍼슬림 T 시리즈를 손꼽을 수 있다. 사이버샷의 주요 기능은 AVCHD 풀HD 동영상, 3D 스윕 파노라마, 어떠한 촬영 상황에서도 뛰어난 결과를 보장하는 슈페리얼 오토모드 (Superior Auto Mode) 등을 손꼽을 수 있다.

■소니 핸디캠 Full HD 캠코더

캠코더 시장 1위인 소니 핸디캠(메모리 타입, 하드디스크 타입)은 이미지 센서 등 첨단 광학 기술 분야에 걸쳐 소니 고유의 기술과 전문성을 결합시킨다. 일부 모델에서만 탑재되었던 엑스모어 R (Exmor R) CMOS 센서로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되어 어두운 촬영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수있게 되었고, 세방향 뉴 스테디샷 액티브모드 업그레이드로 한층 더 강력해진 소니만의 손떨림 보정 기술이 탑재됐다.

■뉴 블로기 터치

블로기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스타일리쉬한 ‘블로기 터치 (Bloggie Touch)’ MHS-TS20K는 초대형 터치스크린, 360도 동영상 촬영 기능, 간편한 PC 전송을 위한 내장 USB 연결 장치를 갖추고 있다. 내장 소프트웨어 덕분에 새로 선보인 소니의 퍼스널 스페이스 (Personal Space)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 클립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S프레임 디지털 포토 프레임

2010년 S프레임 디지털 포토 프레임 제품 라인업은 17.8cm (7”)에서 25.9cm (10.2”)까지 다양한 크기의 패널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적인 모델들은 스테레오 사운드의 AVCHD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이 밖에 기타 모델들로는 배터리로 작동되는 휴대용 포토 앨범인 D830L과 고품질 컬러 프린터가 결합된 F80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