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코리아, 대학생 모델링 대회 시상식개최

일반입력 :2010/08/24 13:54    수정: 2010/08/26 13:48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및 설계 솔루션 전문 기업 PTC코리아(대표 김병두)는 지난 6월부터 진행한 대학생 모델링 경진대회 수상자를 선정하고 24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학생 모델링 경진대회는 지난 6월 한달 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홍보가 시작돼 26개 대학에서 150여명이 참가했다. PTC코리아는 3단계 심사를 거친뒤 대상 수상자로 한남대학교 3인을 선정, 이밖에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을 시상했다.

PTC코리아는 1차 서류와 기획안, 2차 모델링 파일 발표 심사로 6팀을 가려냈고 지난 19일 PTC코리아 교육장에서 실제 현업에서 활용하는 모델링 시연 과정을 통해 최종 순위를 매겼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행사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현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모델링 등 실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현업에서는 졸업생을 실무에 투입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는 이유다.

김병두 PTC코리아 대표는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실무능력에 대한 평가와 보상을 받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된다”며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설계 엔지니어링 업계가 활성화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제조업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