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대표 한석우) 벅스(www.bugs.co.kr)는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앨범으로 만들어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등에서 들을 수 있는 '내 앨범 위젯'을 오픈했다고 9일 발표했다.
'내 앨범 위젯'은 벅스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블로그, 카페 및 홈페이지 등에 위젯을 설치해 배경 음악 플레이어처럼 사용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음악 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벅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하지만, 내 앨범 위젯을 통해 벅스 사이트 접속 없이도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에서 바로 음악듣기가 가능하다.
비로그인시에도 1분 미리듣기는 가능하며, 듣기 이용권을 사용중인 회원이라면 로그인만으로 전곡을 모두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 아이폰용 벅스 앱, 앱스토어 재등록 완료2010.08.09
- 앱스토어 막힌 뮤직포털, 모바일웹 '승부수'2010.08.09
- 벅스, '확 달라진' 뉴벅스로 새단장2010.08.09
- 네오위즈인터넷, 1분기 매출 79억원…전기比 11%↓2010.08.09
벅스 서비스와도 연동해 벅스 실시간 톱100 노래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감상할 수 있고, 감상 중인 노래를 클릭하여 앨범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직접 내 앨범으로 담을 수 있다.
벅스 내 앨범 위젯은 벅스 사이트에서 ‘위젯 퍼가기’ 기능을 통해 직접 설치도 가능하며, 위젯사이트에도 등록되어 있어 네이버, 다음 블로그를 비롯하여 이글루스, 티스토리 등 설치형 블로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