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는 계정 관리(IM) 업체 뵐커 인포마티크AG (Völcker Informatik AG)를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뵐커 인포마티크는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통합 계정 관리(IAM)와 보안 관리 전문 솔루션을 제공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IAM 솔루션 부문 선도 업체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기존 IAM를 단순화하는 툴에 사용자, 리소스 사용량 예측, 셀프서비스, 작업 성능을 추가해 '퀘스트 원 아이덴티티 솔루션'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퀘스트원은 기존 투자된 계정과 디렉토리를 통합하고 관리 자동화로 IAM을 단순화해 준다. 보안체계와 규제준수를 강화시킨다. 뵐커 인포마티크 '액티브 엔트리'가 이런 효율성,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시스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전체 범위로 제공할수 있게 해준다.
관련기사
- 퀘스트-클라우데라, "하둡 연동 오라클 커넥터 만든다"2010.07.13
- 퀘스트, "클라우드DB까지 관리한다"2010.07.13
- 퀘스트, SaaS 기반 윈도관리툴 ‘퀘스트 온디맨드’ 출시2010.07.13
- 퀘스트소프트웨어, "DM집중 탈피, 전체파이 키우겠다"2010.07.13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액티브엔트리에 자체 코딩을 하지 않아도 이미 90%는 구성이 되어있다고 밝혔다. 자체 코딩이 90%까지 요구되는 다른 IM 솔루션과는 차별화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더그 간 퀘스트소프트웨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기업들이 기존 프레임워크 솔루션을 통해서 IAM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한 솔루션 확장으로 IAM과 관련된 비용, 시간, 복잡성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