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가 6년 연속 인도 소비자가 뽑은 최고브랜드에 선정됐다.
인도 대표적인 경제뉴스 채널인 CNBC가 AC닐슨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0 소비자 브랜드(Awaaz Consumer Awards 2010)’에서 LG전자가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2010 소비자 브랜드’는 인도 19개 주요 도시에서 21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4000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 5월 GfK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발표에 따르면 LG전자는 인도시장에서 냉장고(28.5%), 에어컨(27.5%), 세탁기(27.4%), 전자레인지(34.7%) 등 백색가전 분야에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LG전자, '여름맞이' 사은행사 진행2010.07.11
- LG전자, 타임오프제 합의2010.07.11
- LG전자-유튜브, 네티즌 영화 제작에 '맞손'2010.07.11
- 와이파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LG전자 아트시네마 DP12010.07.11
LG전자 인도 법인장 신문범 부사장은 “이 상은 늘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LG전자의 노력에 대한 인도 소비자들의 진정한 평가”라며,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인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2009년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2009)’ 조사에서도 소비자내구재(Durables) 부문 No.1 브랜드에 올라 인도 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