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기업모바일 ERP ‘SAP 비즈니스원 8.8' 출시

일반입력 :2010/07/01 14:17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기업 경영과 사업목표를 관리하는 SW솔루션 ‘SAP 비즈니스원’ 8.8버전을 1일 선보였다.

SAP 비즈니스원은 중소중견기업(SMB)을 위한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이다. 이번 버전에서 추가된 주요 기능은 ▲40개 국가용 범용 코드로 다양한 시간대를 지원하고 표준 법적 요건 준수 ▲데이터 아카이빙으로 성장중인 기업 운영비 절감 ▲사전 문제 진단과 해결, SAP 비즈니스원 원격 지원 플랫폼으로 시스템 신뢰성 제공 ▲국가별 사용도를 기준으로 한 주문형 웹 서비스 통합 등이다.

SAP코리아는 비즈니스원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이 핵심 비즈니스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파트너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매시업, 모바일 통합으로 솔루션을 더욱 쉽게 확장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마법사를 사용해 시스템과 솔루션 개선점을 서비스 중단 없이 반영할 수 있다.

관련기사

SAP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을 운영하는 본사 시스템과 자회사, 지사, 협력사 등과 연결된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파트너사 애플리케이션이나 비즈니스 서비스와 통합 가능하다. 니스템코리아, 세미머터리얼즈, 휴먼에스네트웍, 스펙트리스코리아, HL그린파워 등이 SAP 비즈니스원 8.8을 사용중이다. SAP는 이들에게 2010년 연말까지 통합 웹 2.0 기능과 소셜 네트워킹, 모바일 통합, 협업,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형원준 대표는 “중소기업은 SAP 비즈니스원을 기업 변화에 매우 신속히 대응하는 유연한 IT 플랫폼으로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SAP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해 경영진이 의사결정을 빠르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형 사장은 “SAP 비즈니스원은 중소기업 경영진이 기업을 경영하는 방식에 혁명적 기능을 제공해 왔으며 새로 출시된 제품 역시 중소기업용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의 새 시대를 열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