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글 2002' 기술지원 연말까지 연장

일반입력 :2010/05/24 11:02

이설영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는 지난 3월 출시된 신제품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과 관련한 한컴오피스 제품 지원정책 중 '한글 2002'에 대한 기술지원을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연장한다는 추가 특별사항을 24일 발표했다.

한컴은 그동안 오피스 제품군에 대해 신규버전과 그 이전 버전의 3개 제품군에 대한 지원범위를 기준으로 기술지원 정책을 펼쳐왔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한컴오피스 2010'을 포함한 '한컴오피스 2007' '한컴오피스 2005' '한컴오피스 2004'가 고객 기술지원 정책 해당 제품군으로 지정됐다. 

해당 버전 사용자들은 전화와 원격지원서비스, 웹 또는 FAX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또한 기능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돼 지속 보급될 정규패치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고객기술지원 서비스 정책 추가 발표 사항은 바로 '한글 2002' 제품에 대해 올해 말까지 기술지원 연장에 들어간다는 점. 이는 '한글 2002'가 출시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사용자 저변이 넓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기술 지원혜택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구 버전에 대한 방대한 소스를 유지하며 기술지원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고, 고객에게 명확하고 예측 가능한 지원 정책을 안내함으로써 지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기술지원 정책이 발표되고 있다.

지원 범위 이하 버전들은 기본 기능은 사용할 수 있으나 새로운 신규 기능을 더하는 패치 지원이나 호환성이 제한되며, 이를테면 예상하지 못한 오작동이나 버그 등이 발생할 경우 정상화하는 서비스 상 제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때문에 한컴은 오피스 사용의 안전성 및 호환성을 위해 상위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권장하고 있다. 한컴은 앞으로 기타 한컴오피스 제품군에 대해서는 한컴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다운로드 받아 계속 업데이트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할 방침이다. 기타 한컴의 제품 기술지원 정책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한컴 홈페이지(www.hancom.co.kr)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이번 기술지원 발표에 따라, 기존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을 위한 신제품 오피스 구입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한컴오피스 2010' 신제품 구입을 희망하는 '한컴오피스 2007'버전을 포함한 이전 3개 제품 오피스 사용자들은, 한컴의 공식 쇼핑몰인 한컴샵(shop.hancom.co.kr) 등을 통해 제품 기본가 대비 할인된 가격의 '한컴오피스 2010 업그레이드' 제품을 구입하는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여기에 한컴 오피스 제품 지원정책 추가 특별사항에 맞춰,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글 2002'의 마지막 업그레이드라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진다. 6월 말까지 실시되는 '한컴오피스 2010이 떴다'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 저변이 넓을 것으로 예상되는 '한글 2002' 기업 고객들은 제품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컴은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분할납부 방식인 'ILA 프로모션'과 '오픈라이선스 프로모션'을 각각 펼치며, 최소 구매수량 제한폭을 낮춰 구매 혜택을 부여하고 구입 수량별로 다양한 사은품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