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는 아이폰에서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한컴 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을 다운로드 받아 언제 어디서나 한글(HWP)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게 됐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로 검색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의 최신제품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다. 또한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뿐만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한다
특히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아이컨버터(I-Converter)'라는기능이 포함돼 있다. 아이컨버터는 아이폰 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는 아이폰에서 확인이 불가능했으나, 이번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아이컨버터와 연동해 아이폰 사용자의 메일계정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한컴, '싱크프리 온라인' 개편…모바일 오피스 강화2010.05.06
- SGA, 한컴 인수 검토중…투자자 협의 진행2010.05.06
- SGA, 한글과컴퓨터 인수 추진…"문제는 가격"2010.05.06
- 한컴, 스카이 '시리우스'에 모바일앱 공급2010.05.06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은 한컴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해 웹에 저장된 문서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씽크프리 회원 가입시 무료로 제공되는 1GB의 웹하드인 '마이오피스'를 활용, 웹에서 저장한 문서를 아이폰으로 연동해서 활용할 수 있는 것. '마이오피스'에 저장된 문서는 아이폰의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에서 확인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에 저장돼 언제 어디서나 문서의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한컴은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함께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해 이미 안드로이드와 윈도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오피스 문서를 확인 가능한 '씽크프리 모바일' 서비스를 공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