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은 검색포털 네이트에 '사전 시맨틱검색'을 선보인다고 29일 발표했다.
사전 시맨틱검색은 한 번의 검색으로 백과사전, 영어사전, 한자사전, 일어사전 및 용어사전, 위키사전 등 모든 사전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사전 별로 특화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학습 기능도 강화됐다.
언어사전에서는 단어를 검색하면 그 의미와 숙어, 예문이 바로 제공된다. 한자 고사성어를 검색할 경우에는 같은 주제의 고사성어 정보가 함께 검색된다.
정확한 철자를 모르는 단어를 발음으로 검색할 수 있는 '영어/일어 발음검색'과 바른 한글표기를 확인할 수 있는 '단어맞춤법검사' '바로 쓰는 우리말' 기능도 있다.
백과사전 카테고리에서는 역사적 사실이나 사건에 대한 총체적인 정보 탐색이 가능하다. 특정 사건 검색 시 관련 Q&A부터 동시대의 한국사, 세계사 내용이 검색 결과로 보여지기 때문.
관련기사
- 네이트, 시맨틱 확대…증권·취업정보 제공2010.04.29
- 네이트, 시맨틱 검색 이미지·동영상으로 확대2010.04.29
- 네이트 시맨틱검색 고도화 '스타트업'…음악검색2010.04.29
- 네이트, 올해 중 전체 통합검색 '시맨틱'으로 대체2010.04.29
가령 '한국전쟁'을 검색할 경우 동시에 일어났던 1.4 후퇴, 국민방위군사건 등의 한국사와 태평양안보조약, 제네바협정 등의 세계사를 종합해서 볼 수 있다.
김동환 SK컴즈 검색기획실장은 사전검색에 시맨틱기술을 적용해 폭 넓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시맨틱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